호주의 관광산업은 높은 수준과 뛰어난 서비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산업은 레스토랑, 카페, 바, 호텔, 리조트, 케이터링 회사를 포함한 다양한 사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징 중 하나는 훌륭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라 말하수 있습니다. 호주의 관광산업 전문가들은 그들의 고객들이 환영받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그 이상의 것을 하도록 훈련을 받습니다. 호주에음식은 풍경이 다양하고 다문화적이며, 시드니와 멜버른과 같은 주요 도시에서 다양한 나라에 요리 또한 체험 할수 있습니다. 또한 호주 안에 신선한 농산물, 해산물, 그리고 와인은 특히 잘 알려져 있고 고급 레스토랑의 메뉴에서 접할 수 있습니다. 음식과 음료 외에도 해변가 카페와 바 등 야외 명소와 고급 리조트와 호텔로도 유명하고 이 시설 중 상당수는 스파, 트리트먼트, 개인 수영장, 멋진 전망을 포함한 고급 편의 시설을 제공하는 곳이 많습니다.
호주의 관광산업은 전세계에 수천 명의 사람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면서 호주 경제에 중요한 산업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재능 있는 전문가들이 최고의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등 경쟁이 치열합니다.
전반적으로 호주의 관광 산업은 뛰어난 서비스와 다양한 음식, 그리고 손님들에게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호주에서 일을 할수 있을까요?
첫째로 본인이 제빵사로 일할 자격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비자 요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호주 정부 내무부 웹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되고 우선은 비자요건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우리가 아는 것보다 호주는 비자에 대해 엄격하고 까다롭기 때문이다.
두 번째 이력서가 최신이고 그 나라에 취업 시장에 맞게 작성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제빵 경험, 기술 및 자격등이 우선이기 때문에 이력서가 완벽하게 준비가 되어있어야 하고 호주 같은 경우는 추천인란에 전 직장에 상사등이 써준 추천인이 중요하고 때론 전화확인 작업도 하고 있다.
이렇게 준비가 되었다면 일자리 찾는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는 거다.
Seek, Really, Gumtree와 같은 구직 웹사이트에서 본인이 원하는 곳을 서칭 해보는 것이다. 때론 개별사이트도 있는 회사도 있고 요즘엔 인스타그램에서도 공고가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본인이 원하는 회사가 있다면 인스타그램에서 찾아보는 것도 방법 중에 하나이고 DM 등으로 제빵사나 주인이랑 직접 연결할 수도 있으니 얼마나 좋은 세상인가? 그리고 제빵사들의 수요, 인기 있는 빵집의 종류, 그리고 더 많은 직업 기회가 있는 지역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방법 중에 하나이다.
마지막으로 가능한 한 많은 관련 직업에 지원하고, 원격으로 면접 절차를 밟을 준비를 하고, 신청한 후에는 반드시 고용주 등에게 신청사실을 알리는 것도 중요하다.
위에 방법이 정답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위에 것들만 준비를 한다면 호주에서 제빵사로 직업을 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거다. 두드려라 열릴 것이다라는 말처럼 가만히 있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호주에서 직업을 찾아본 경험담
우선 나 같은 경우는 한국에서 직업을 찾아서 호주로 간 게 아니라서 한국에서 직업을 찾는 사람과는 다른 컨디션임을 분명하다. 한국에서 직업을 찾는 분들에겐 너무 막막한 이야기로 들릴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
나는 한국에서도 경력이 있고 호주에서도 요리학교를 다니면서 직업을 찾아본 경험으로는 누구에게나 무슨 일이 일어날지는 모른다. 나는 시드니에서 살았었고 가자마자부터 모든 호텔을 돌아다니면 직접 이력서를 돌려본 경험자로써 이렇게 해도 일자리를 찾지 못했다. 학생으로 시간이 없어서 주말에만 이력서를 돌리고 다닌기간이 대략 3개월 정도이고 그 안에 어느 곳도 연락이 오지 않았다. 무조건 호텔만 취업하겠다는 게 잘못된 생각인가?라는 생각이 들고 개인 베이커리에 이력서를 인터넷으로 넣었다. 그리고 바로 채용. 그렇다. 어느 정도 호주 내에서 경험이 있어야 호텔을 가던 더 좋은 곳으로 취업을 하던 할 수 있었던 거였다. 그 이후 나는 내가 원하는 곳에 취업을 하게 되고 호주에서 일을 할 수가 있었다.
먼저 경험해 본 경험자로써 우선은 개인 베이커리, 양산공장등 정말 사람을 많이 필요로 하는 곳에 이력서를 넣고 취업이 되는 것이 먼저이고 경험과 실력을 쌓은 후 더 좋은 곳으로 취업을 하면 된다.
난 해외에서 일을 하는 것이 나에겐 더 잘 맞았고 많은 사람들이 나처럼 많은 경험을 해보길 응원하다.
정말 솔직한 내 경험담이고 언제든 궁금하거나 알고 싶은 게 있으신 분들은 충분히 소통하고 알려드릴 열린 마음이니 연락 주시고 한 발 더 앞선 인생을 살기를 응원합니다.
댓글